본문 바로가기
뉴스 리뷰

정청래 '불교 폄훼' 논란?? 과연 불교 폄훼일까?

by T의Tistory 2021. 12. 14.

https://news.naver.com/main/read.naver?mode=LSD&mid=sec&sid1=001&oid=421&aid=0005784239

 

정청래 '불교 폄훼' 논란…與, 최고위 열어 특위 설치 논의

(서울=뉴스1) 박주평 기자 = 더불어민주당은 14일 비공개 최고위원회의를 열어 정청래 의원의 '불교 폄훼' 발언 후폭풍을 수습하기 위한 특별위원회 설치를 논의한다. 민주당은 이날 오후 6시 국

news.naver.com

이와 관련하여 앞서 기사가 나온바 있고, 그에 대해 블로그에 뉴스 댓글 달듯 언급한 바 있다.

https://ancienthistory.tistory.com/5

 

사찰의 문화재관람료 관련 기사

 https://newsis.com/view/?id=NISX20211126_0001666442&cID=10701&pID=10700 아울러 그는 "문화재 관람료가 문화재 보존·관리를 위해 쓰이고 있는데, 마치 부수입으로 걷는 것처럼 오해가 생긴 데에는 정부의..

ancienthistory.tistory.com

 

이 문제에 대해 불교계가 진정 문제제기를 하고 싶다면,

그동안 실제 징수된 문화재관람료가 얼마인지 밝히고, (무조건 현금으로만 받고 현금영수증도 안되서 데이터가 잡힐지 모르겠지만..)

그 비용이 정확히 문화재 보존, 관리에 어떻게 쓰였는지 밝혀야 한다. 


사실 이 문제는 그동안 심심치 않게 언론보도 되었고, 많은 국민들의 문제제기도 있었다.

그 때 늘 제시된 해결 방안은 주요 등산로에서 문화재관람료를 징수하지 말고,

실제 문화재를 보러 들어가야 하는, 즉 사찰의 입구에서 관람료를 징수해야 한다고 대부분의 사람들이 주장하였다. 

하지만 의외로 간단한 이 문제를 왜 해결하지 못하는지 이해가 되지 않는다.

말 그대로 정권이 조계종 눈치봐서 못 바꾼 것 아닌가??

이런 오해가 싫다면, 사찰에서 스스로 문화재 관람료 징수 위치를 사찰 입구로 바꾸는 것이 선행되야 하지 않을까?


이번 기회에 정청래의원은 문화재관람료가 올바르게 사용되고 있는지에 대한 검토를 실시하고,

국립, 도립 등 주요 등산로에서 문화재관람료가 강제 징수 되고 있는 곳은 없는지 전수 조사하라,

그리고 최소한 국공립 공원에서는 문화재를 관람하지 않을 사람에게 강제 징수하는 일은 막아 주길 바란다.

그것이 문화재관람료에 대한 부정적 인식을 개선할 수 있고, 또 불교계에 대한 일반 국민들의 반감을 줄일 수 있는 길이기도 하다.

 

 


2022. 01. 06. 기사를 보고

http://www.hyunbul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403641 

 

고운사 사부대중, 정청래 제명 촉구 나서 - 현대불교신문

의성 고운사 본말사 대중들이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제명과 사퇴 촉구에 나섰다. 고운사(주지 등운)와 말사 주지 스님들은 1월 5일 더불어민주당 경북도당 앞에서 불교폄훼 발언을 규탄하

www.hyunbulnews.com

기사 내용 말미를 보면, 고운사 소임자 일동의 요구사항이 있는데...  

 



하나, 정부는 특정 종교의 세를 불리는 종교편향정책을 중지하라.
-> 정부에서 편향정책 편다고 한들, 해당 종교의 세 불리기가 가능하다고 생각하는 건.. 너무 국민을 얕보는 것 아닌가? 

-> 정말 공정하게, 불교, 기독교, 천주교, 원불교 할 것 없이 모든 국가의 지원, 혜택을 없애버리자고 주장해 주면 고맙겠다. 


하나, 정부는 문화재구역입장료를 대체하는 국가보상 방법을 강구하라.
->  문화재구역 입장료는 그대로 징수하라. 왜 그것을 국가가 보상해야 하는가? 관람료는 그대로 받되, 제발 관람료 징수 위치 좀 사찰 입구로 바꾸시라. 그리고 현금만 받는 것도 개선하라. 

-> 특히 국민 세금으로 관리되는 국공립 공원의 등산로에서의 징수는 "통행세"가 맞고, 관리비용은 세금으로 하고, 돈은 절이 받아가는 "봉이 김선달"이 맞는 것 아닌가? 


하나, 정부와 여당의 잘못된 정책과 행보로 종교간의 갈등이나 분쟁이 일어나지 않게 하라.
-> 정부 정책과 행보로 종교간의 갈등이나 분쟁이 생기면, 그게 종교인가?? 누구는 더 주고, 누구는 덜 줬다고 싸우겠다고 말 하는 것인가?

-> 이권에 따라 갈등이나 분쟁이 일어날 것을 걱정하는 것이 종교인이란 말인가? 나 같은 속세인들이나 그런 것에 연연해 하는 것 아닌가?


하나, 더불어민주당은 정청래 의원을 즉각 제명하라!
-> 정청래가 한 말은 상당수의 국민들이 주장해왔던 것이다. 정청래가 혼자서 갑자기 그런 생각을 해서 감사장에서 이야기했겠는가?

-> 왜 국민들이 그런말을 했는지 돌이켜보고, 그런 말을 듣고 있는 불교계가 먼저 자성하길 바란다.